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문경
문경시, 2023년 문화예술단체 간담회 개최‘3게 긍정 실천운동', ‘3대 친절운동’, ‘3대 중점과제’ 등 3·3·3 운동 추진
▲ 2023년 문화예술단체 간담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문경시는 3월 9일 문경시 문화원에서 50여개 문화예술단체 및 기관을 대상으로 ‘2023년 문화예술단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문경시에서 보조하는 문화예술단체 대표자 및 실무자가 참석해 “새롭게(new), 재밌게(fun), 멋있게(cool)”라는 구호로 각종 축제, 공연, 행사 개최 시 긍정마인드를 적용하는 ‘3게 긍정 실천운동’을 포함하여 ‘3대 친절운동’, ‘3대 중점과제’ 등 시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3·3·3 운동을 공유하며, 문화예술단체가 적극적으로 동참해줄 것을 요청했다.

이어 새로 도입되어 7월부터 시행 예정인 지방보조금 관리시스템과 지방보조금 업무 흐름, 집행과 정산 등 지방보조금의 투명하고 책임성 있는 사용을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간담회 참석자들과 질의응답을 통해 2023년 문화예술행사 추진방향에 대해 궁금한 사안이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도 가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문화예술단체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를 통하여 많은 부분이 해소되었다”며 “문화예술단체만을 대상으로 처음 실시한 간담회 및 교육인 만큼 의미가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문화관광농업국장은 “코로나19로 멈췄던 공연과 행사가 재개됨에 따라 이번 간담회로 코로나19 이전보다 더 새롭게 재밌게 멋있게 문화행사를 개최하여 문화관광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이는 마중물이 되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