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전국
한국도로공사, 2023년 제1차 국정과제추진위원회 개최120대 정부 국정과제와 관련된 23건의 자체 이행과제 추진상황 점검

▲한국도로공사, 2023년 제1차 국정과제추진위원회 개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한국도로공사(사장 함진규)는 정부 국정과제의 성공적 이행에 적극 동참하고자 지난 23일 ‘2023년 제1차 국정과제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o 국정과제추진위원회는 ‘22년 7월 정부의 120대 국정과제 발표이후 관계부서의 검토를 거쳐 공사 업무와 관련된 자체 이행과제 23건의 발굴 및 진행사항 점검을 위해 작년부터 매분기 개최 중이다.

이를 통해 공사는 모빌리티 미래 전력사업화, 국토 공간 효율적 성장전략 지원, 편리한 교통 혁신 등을 주제로 관련 국정과제를 적극 이행하고 있다.

o 먼저, 모빌리티 미래 전력사업화 추진을 위해 ‘도심항공교통(UAM)’을 고속도로에 접목시킬 예정이며, 고속도로 네트워크와 첨단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물류사업’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o 국토공간의 효율적 성장 지원을 위해서는 ‘광역 교통 환승플랫폼’ 구축, 고속도로 인근지역에서 접근 가능한 ‘개방형 휴게소’ 조성과 ‘하이패스IC’ 확대 등을 추진한다.

o 또한, 빠르고 편리한 교통 혁신을 뒷받침하는 ‘대심도 지하고속도로’ 건설과 지역 내 이동편의성 증진을 위한 주요 간선도로망 구축도 추진한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국정과제추진위원회를 내실있게 운영하며 정부 국정과제 달성을 선도하는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