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칠곡
칠곡군, 2022회계연도 세입·세출예산 결산검사 실시4. 5. ~ 4. 24.(20일간)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칠곡군(군수 김재욱)은 4월 5일부터 24일까지 20일간 『2022회계연도 세입·세출예산 결산검사』를 실시한다.

결산은 지방자치단체 예산과정의 마지막 단계로서 결산서상의 금액이 법령이나 예산이 정한대로 집행하였는지를 확인하고 재정운영성과 등을 분석해서 그 결과를 다음연도 예산편성과 재정운영에 환류하는데 의의가 있다고 할 수 있다.

결산검사 대상은 칠곡군이 집행한 2022년 세입·세출결산과 재무제표, 기금결산, 성과보고서, 결산서 첨부서류 등이며 결산서가 장부와 증빙을 제대로 갖추고 있고 금고 등의 자금과 일치하는지 여부를 검사하게 된다.

군은 2022회계연도의 출납폐쇄기한 이후부터 세입·세출사무를 완결하고 결산자료에 대한 검증을 통해 3월 21일까지 결산서 작성을 완료하였고 이번 결산검사 종료후에는 검사의견서를 첨부해 오는 5월 31일까지 의회에 결산승인을 요청하여 6월에 실시하는 제1차 정례회에서 의회의 최종 승인을 받아 결산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결산검사 시 도출된 문제점이 있을 경우 이를 개선·보완해 다음연도 예산편성과 집행에 적극 반영하여 예산이 목적에 맞게 합리적이며 투명하게 집행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