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청도
청도군 과수화상병·돌발해충 방제를 위한 예찰 및 영농폐기물 수거 실시!미국선녀벌레, 갈색날개매미충 등의 돌발해충과 과수화상병 유입 방지
▲청도군 과수화상병·돌발해충 방제를 위한 예찰 및 영농폐기물 수거 실시ⓒ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지난 29일 미국선녀벌레, 갈색날개매미충 등의 돌발해충과 과수화상병 유입 방지를 위해 농작물 재배지역 및 농경지 주변 산지, 휴경지 등을 대상으로 정밀 예찰을 실시하였으며, 산불피해 방지 및 청도행복헌장 실천의 일환으로 각북면 하천 주변 영농폐기물을 수거하였다.

올해는 겨울철 가뭄과 봄철 고온 등 이상기후의 영향으로 월동 병해충의 발생이 빨라 지속적인 예찰 및 적기 월동 해충 방제가 필요하며 또한, 동절기 사과·배 등 과원을 대상으로 주기적인 예찰을 통해 과수화상병 병원균 잠복이 우려되는 궤양을 신속하게 제거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에 청도군은 병해충 발생 위험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농작물 병해충 예찰단’을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병해충 예찰단 전원이 관내 합동 예찰 활동을 실시하여 우심지역을 중심으로 지도 및 점검에 나서고 있으며 마을방송 등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또한, 최근 계속되는 건조 날씨로 산불 발생이 높아짐에 따라 영농폐기물 수거를 통해 불법소각 행위를 줄임으로써 청도군 환경정화 및 산불방지에 기여하고 있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예찰을 통해 돌발해충 및 과수화상병 발생에 따른 농가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영농폐기물 수거를 통한 산불방지 및 청도행복헌장 실천을 위해 청도군이 앞장서서 나서겠다.”라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