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청도
청도군 먹거리 발굴을 위한 간담회 개최지난 11일 군청 제1회의실
▲청도군 먹거리 발굴을 위한 간담회 개최ⓒ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지난 11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장상열 부군수, 외식업 지부장, 추어탕거리번영회장 등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도 먹거리 발굴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간담회는 청도 먹거리촌 현황과 문제점을 파악하고, 외식문화 서비스 품질과 위생의 향상을 위하여 다양한 의견과 방안을 논의하였다.

특히 특화되고 경쟁력 있는 먹거리 발굴과 청도 대표 음식인 추어탕의 음식 맛 향상 방안, 친절서비스 마인드 함양, 위생 및 환경개선 등 추어탕 거리 활성화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토론으로 전통적인 청도추어탕의 명성을 되찾는 데 노력을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먹거리가 다양해짐에 따라 소비자들의 입맛이 변화하는 과정에서 젊은층의 기호와 그 트렌드에 맞춘 신메뉴 및 레시피 개발이 우선적으로 이루어져야 할 것이며 나아가 홍보, SNS 마케팅도 강화할 방안도 제안하였다.

장상열 부군수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청도 대표음식인 추어탕의 맛 향상과 신메뉴 개발로 한층 업그레이드되고, 오랜 전통과 전국적인 인지도를 자랑하는 우리지역 고유 전통음식인 추어탕이 특화된 대표 음식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외식업 지부를 비롯한 음식업소 모두가 합심하여 적극적으로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