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구미
구미교육지원청 "맞춤형 연수로 행복한 미래를 열어가는 따뜻한 구미특수교육"구미교육지원청, 경북서부권역 건강장애학생 담당교사 연수 실시

▲구미교육지원청, 경북서부권역 건강장애학생 담당교사 연수 실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4월 12일 경북서부권역(구미, 상주, 김천, 성주, 고령, 칠곡) 건강장애학생 담당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구미특수교육지원센터는 경북서부권역 거점특수교육지원센터로서 건강장애학생 담당교사 연수를 계획하고 실시하였다.

한국교육개발원 김태영 연구원을 연수 강사로 초빙하였으며, ‘스쿨포유 이용 안내 및 생활기록부 기재 요령’이라는 주제로 진행하였다.

총 70여명의 교사가 참석하였으며 교사들의 이동시간 등을 고려하여 ZOOM을 이용한 원격 연수로 진행하였다.

연수 참석한 김OO 선생님은 “건강장애학생의 경우 출석 처리 방법이 많이 헷갈리고 어려웠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알게 되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기협 교육지원과장(센터장)은 “건강장애학생 담당교사들에게 유익한 연수를 제공함으로써 학교 현장에서의 어려운 점을 해소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학교 현장에서의 직면하는 어려움들을 연수 등을 통하여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하였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