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복지 의성
의성군, 복지사각지대 ZERO 업무협약 체결안계파출소, 안계119안전센터, 안계우체국, 의성중부농협과 업무 협약 체결
▲ 복지사각지대 제로(ZERO) 업무협약 체결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의성군 안사면 4월 21일 안사면사무소에서 안계파출소, 안계119안전센터, 안계우체국, 의성중부농협과 ‘복지사각지대 제로(ZERO) 안사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협약 기관장인 김필찬 안계파출소장, 이상도 안계119안전센터장, 김건철 안계우체국장, 중부농협안사지점 이상복 지점장 및 안사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10여명이 참여했다.

4개 민관기관과는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위기가정 및 취약계층을 발굴, 지원하기 위한 연계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것을 공통사항으로 하고, 이번 협약에 따라 발굴한 위기가정은 안사면 찾아가는 복지팀에서 방문상담을 통해 가구별 생활실태 및 복지욕구를 세밀히 파악하여 맞춤형 보건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안계파출소는 순찰, 치안업무 및 사건사고 처리에서 파악된 소외계층 제보와 위기,위험가구 방문시 동행업무, 범죄예방교육을 지원한다.

안계119안전센터는 구조, 구급, 화재집압 등 업무 수행중 발견된 위기가구를, 안계우체국은 우편배달, 택배업무 수행하면서 알게된 취약가구를 제보하고 취약계층의 안전을 직접 확인, 의성중부농협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역 상생을 위해 협조하여 안전하고, 행복한 지역공동체 형성을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함께 뜻을 모았다.

김춘식 안사면장은 “이번 협약으로 의뢰된 위기가구의 신속지원에 더욱 힘써 안전하고, 살기좋은 안사면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