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복지 영양
영양청우회, 힘! more(모아)! 다문화가정에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 실시도배 및 장판 교체 봉사활동 진행

▲도배 및 장판 교체 봉사활동 진행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영양청우회(회장 정재훈)는 지난 4월 22일 석보면 거주 다문화가정에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도배 및 장판 교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영양청우회(회장 정재훈)와 영양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2022년에 업무협약을 맺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주거환경이 취약한 다문화가정에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오래된 가옥구조로 주거환경이 열악하나 경제적 어려움을 가진 다문화가정에 쾌적하고 안락한 보금자리를 제공하여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도록 영양청우회(회장 정재훈)는 뜻을 모아 온정의 손길을 펼쳤으며, 이번 봉사활동을 계기로 영양군 다문화가정들이 지역사회에 잘 적응하고 행복한 가족생활을 영위하는 데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다.

영양청우회(회장 정재훈)는 앞으로도 영양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선정)와 연계하여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한 다문화가정에 적극적이고 다양한 봉사의 손길로 지역사회 통합에 이바지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오도창 영양군수는“열악한 주거환경에 놓인 다문화가정에 쾌적하고 안전한 보금자리를 만들어줘서 고맙다”며“앞으로도 다문화가정의 행복을 위해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