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복지 봉화
봉화군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하세요”저소득 청년의 안정적 경제활동기반 지원

▲저소득 청년의 안정적 경제활동기반 지원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봉화군은 5월 1일부터 일하는 저소득 청년의 자립을 독려하고 자산형성을 지원하는‘청년내일저축계좌’신규대상자를 모집한다.

청년내일저축계좌는 저소득 일하는 청년이 3년간 월 10만 원을 저축하면 정부지원금을 월 10만 원(기초생활수급,차상위계층 가구는 월 30만 원) 추가 적립해 목돈마련을 지원하는 제도이다.

지원대상은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의 만 19세~만 34세 일하는 청년으로 근로·사업소득이 월 50만 원 초과 220만 원 이하이며 가구재산이 농어촌기준 1억 7천만 원 이하이면 가입 가능하다.

기초생활 및 차상위계층은 만 15세~만 39세의 일하는 청년으로 근로·사업소득이 월 10만 원 이상이고 가구재산이 1억 7천만 원 이하이면 가입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5월 1일부터 5월 26일까지이며 가입을 희망하는 청년은 해당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원활한 접수를 위해 2주간(5.1~5.12)은 출생일 끝자리 기준 5부제를 시행한다. 5월 15일부터는 출생일 상관없이 신청 가능하며 복지로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

권인석 주민복지과장은 “어려운 경제상황에서도 미래를 위해 열심히 일하는 청년들이 이번 사업을 통해 경제적 기반을 다질 수 있는 목돈마련의 기회로 삼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