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영천
영천시 어린이날 큰잔치 개최코로나19로 4년 만에 어린이를 위한 축제의 장 열어
▲영천시 “신나게! 즐겁게! 얘들아 나와서 놀자”, 영천시 어린이날 큰잔치 개최ⓒ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영천체육관에서 ‘제101회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를 성공리 개최했다. 행사는 당초 영천강변공원에서 열릴 예정이었으나 전국적인 호우 예보에 영천체육관으로 장소를 옮겨 진행되었다.

코로나19로 4년 만에 개최하게 된 이번 행사는 어린이와 가족, 시민 등 3천여 명이 참여했으며 식전공연, 어린이헌장 낭독, 모범어린이 표창, 어린이날 노래 제창, 축하공연, 체험행사 순으로 다채롭게 이어졌다.

영천 관내 초등학생 18명의 어린이가 모범어린이로 선정되어 영천시장 표창을 받게 되었으며, 기념식에서 영천동부초 김지언, 지곡초 강승준 학생이 대표로 표창장을 수여받았다.

이어, 육군3사관학교 군악대의 웅장한 축하연주 및 축구공 선물 퍼포먼스, 태권도 시범, 댄스, 줄넘기, 한국무용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졌으며,

체험행사로 소방CPR체험, 인터렉티브북, 목공예, 천연염색, 가족네컷, 3D프린터, 포토존, 제기차기, 레고블럭·키링·팽이·바람개비·호두나무포크·클레이DIY·어버이날엽서·카네이션바구니·액세서리·비누방울·안전반사경·피자 만들기, 장난감 나눔 장터, 고추모종·풍선나눔, 동생보살피기·아동학대예방·어린이보호 캠페인 및 아이스크림·슬러시·팝콘·솜사탕·뻥튀기·컵라면·떡국 나눔 등 풍성한 즐길거리, 먹을거리로 아이들의 흥미를 이끌었다.

행사에 참여한 가족은 "비 오는 어린이날 아이들을 데리고 갈 곳이 마땅찮았는데, 이것저것 신나게 체험하고 놀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바쁜 일상이지만 오늘 하루는 오롯이 아이들과 함께 모든 가족이 행복한 시간을 보내길 당부하며,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의 나래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영천시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