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청도
청도군, 운문 달빛어울촌 한마당 행사 개최운문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 준공을 알리다
▲청도군, 운문 달빛어울촌 한마당 행사로 운문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 준공을 알리다ⓒ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청도군(군수 김하수)과 운문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 추진위원회(위원장 서기봉)는 지난 8일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주민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운문 달빛어울촌 한마당 행사를 개최하였다.

운문면 대천리 일원에 조성된 운문 달빛어울촌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김하수 청도군수를 비롯한 김효태 청도군의회 의장, 김규봉 청도군의회 부의장, 예창완 한국농어촌공사 경산・청도지사장 등 여러 사업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설물 준공을 축하하고 운문면민의 화합을 도모하는 어울림 행사를 진행하였다.

운문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은 2018년 기본계획 수립을 시작으로 지난해 12월 운문 달빛어울촌을 준공하였으며, 총 48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다목적문화회관, 활력가로정비, 안심거점조성, 지역역량강화를 통해 기초생활거점 조성 및 배후마을 서비스 전달체계를 구축한 사업이다.

이번 사업이 종료된 후에도 농촌협약에 따라 운문면에 4년간 10억 원의 예산을 투입, 보다 지속 가능한 생활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관리해 나갈 예정이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본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신 추진위원회와 주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운문면 인프라 구축을 통해 커뮤니티 중심지(거점)가 되도록 만들고, 더 나아가 청도군이 문화・예술・관광의 메카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