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문경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 멘토링 사업멘토-멘티 관계 증진을 통한 위기 청소년의 사회적 지지망 강화
▲ 멘토-멘티 관계 촉진 프로그램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5월 13일 경상북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연계하여 멘토-멘티 관계 증진을 통한 위기 청소년의 사회적 지지망을 강화하기 위하여‘우리들의 행복 여행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도내 멘토-멘티 유대감 증진 프로그램을 통해 라포를 형성하고 멘토링 사업 운영 및 참여의 활성화를 위해 경상북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진행한다.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멘토-멘티들이 온라인으로 참여한 이날 프로그램은 ‘레크리에이션’, ‘우리들의 건축학개론’, ‘해피하우스 건축상 시상식’으로 구성되었으며 도내 멘토-멘티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1388 멘토링 사업’은 일정 자격 요건을 갖춘 지역사회 인적자원을 발굴해 1388 상담 및 멘토지원단을 구성하고 지역 내 아동․청소년기관과 연계해 위기청소년과 1대1 결연을 통해 개인 상담, 학습, 문화, 생활 관리 지원 등 멘티 개개인에게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문경시에서는 청소년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으며 문의 사항은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연락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