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예천
학교간 상생을 만들어가는 예천교육지원청학교교육과정 운영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교무부장 협의회 개최

▲학교교육과정 운영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교무부장 협의회 개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자) 19일 예천 관내 초등 교무부장 12명을 대상으로 교무부장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는 학교교육과정 운영에 있어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교무부장들 간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하여 개최되었다. 협의회에서는 교무 학사업무와 학교 현장 현안 해결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소규모 학교간 공동으로 현장체험학습이나 강연회 등을 개최하는 등 학교가 서로 연합하여 상생하고자 하는 의견 교류가 활발하게 이루어졌다.

이번 협의회는 교무업무 추진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의견을 공유하고 신규 교무부장과 경력 교무부장을 연결하여 상시 소통‧협력 체제를 마련한 것에 큰 의의가 있다. 또한 교육지원청 추진 사업에 대한 학교 현장의 의견 수렴을 통해 정책 사업의 실효성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이재경 교육지원과장은 ‘교무부장 협의회를 시작으로 앞으로 학년별‧교과별 협의회를 운영할 예정이며, 학교 현장의 업무 경감과 수업 실천능력 제고를 위해 끊임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