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대구시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범어지하도상가, ‘우리 가족 행복 플리마켓’개최5월 30~31일, 지역 예술인과 시민이 함께하는 플리마켓 개최
▲범어지하도상가 우리 가족 행복 플리마켓 개최ⓒ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이연서기자] 5월 가정의 달을 기념해 30일(화)~31일(수) 양일간 범어지하도상가 광장에서 ‘우리 가족 행복 플리마켓’ 행사가 개최된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플리마켓 행사는 가족 단위 방문객들을 위한 무료 체험행사와 볼거리 제공을 하고 시민들에게 지역기업의 제품을 소개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에는 무료 체험부스 4개 팀과 판매부스 10개 팀이 참여해 인테리어용 가랜드 꾸미기, 천연비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지원하고 수제 먹거리, 업사이클 제품, 수공예 상품 등을 판매한다.

공단은 소상공인과 예술인을 지원하기 위해 플리마켓 운영비용을 지원하고 참가 기업과 예술인은 참가비 전액 및 부스 운영 수익금 일부를 홀트아동복지회에 기부해 소외계층을 지원한다.

플리마켓 참여자 모집은 사회적기업 ㈜아이나리에서 실시하며, 우리 지역 내 경력단절여성, 시민작가, 소규모 사회적 기업, 예술인들에게 기회를 제공해 코로나19 이후 경기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에게 재도약의 기회를 제공한다.

문기봉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문기봉 이사장은 “공단과 시민이 함께 소통하는 장이 될 수 있도록 행사를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도시 곳곳에 가족 단위의 시민들이 부담 없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행사를 꾸준히 개최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