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울릉도
제18회 독도지키기 울릉도 전국 마라톤 대회 개최약 400여명의 선수들이 참여한 가운데 오는 6월 11일(일) 울릉군에서 개최
▲ 약 400여명의 선수들이 참여한 가운데 오는 6월 11일(일) 울릉군에서 개최ⓒ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기자] 제18회 독도지키기 울릉도 전국 마라톤 대회가 약 400여명의 선수들이 참여한 가운데 오는 6월 11일(일) 울릉군에서 개최된다.

울릉로타리클럽과 세계일보에서 주최하는 독도지키기 울릉도 전국 마라톤 대회는 우리민족의 섬 독도를 지켜낸 독도 의용수비대의 숭고한 애국심을 되새기고, 독도가 우리 영토임을 세계에 알리기 위하여 시작되었다.

대회코스는 모두 울릉문화예술체험장(구 장흥초)에서 출발하며, 울릉순환로를 시계방향으로 달려 섬을 일주하는 풀코스(42.195km)와 풀코스와는 반대방향으로 달려 각 반환점으로부터 되돌아오는 하프코스(21.0975km)를 비롯한 10km, 5km의 단축코스로 운영하여 진행된다.

또한 지난 8일 대회의 안전을 위하여 경찰 및 자원인력을 대상으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참가자에 대해서는 대회 중 발생 가능한 사고를 대비하여 전원 보험에 가입하였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울릉도를 찾은 선수들과 관광객들이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마음껏 즐기며, 기록을 떠나 한 분도 다치는 일 없이 끝까지 완주하시길 응원한다”며 많은 이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