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의성
의성군, 2023 의성지질공원 지질과학축전‘놀면서 배우는 즐거운 과학 놀이터’ 주제로 개최
▲ 2023 의성지질공원 지질과학축전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의성군은 6월 17일부터 이틀간 청소년문화의집에서 「2023 의성지질공원 지질과학축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놀면서 배우는 즐거운 과학 놀이터’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주요 프로그램은 공룡탈춤, 과학체험프로그램, 미니박물관, 쿠킹클래스, 진로특강 등이다.

공룡탈을 만들어 착용해 다 함께 춤추는 프로그램인 공룡탈춤을 시작으로, ▲공룡시대 화산폭발 실험 ▲투명 광물 삼총사의 정체를 밝혀라 ▲나만의 탄생석 달력 만들기 ▲휴대폰에 숨어 있는 최첨단 산업의 광물 찾기 ▲빛이 통과하는 암석 만들기 체험 ▲퇴적암 및 화석 모래 놀이터 ▲꿈을 담은 퇴적암 타임캡슐 만들기 ▲화석을 낚아라! 미션을 낚시로 푼다 ▲나도 고생물학자? 공룡뼈의 주인공을 찾아라 ▲암석 순환! 가족 순환! 등 과학체험프로그램 10종을 운영한다.

청소년 도슨트가 안내하는 미니박물관은 ▲국가지질공원 ▲볼펜 하나의 지구역사 ▲화성암 ▲7대 조암광물 ▲지질시대 ▲과연 지구는 아플까요? ▲공룡 정복하기 ▲한반도에서 가장 오래된 생물은? ▲의성 공룡발자국 화석 ▲호모사피엔스를 찾아라 등 10개 주제를 안내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양질의 지질과학 교육을 제공한다.

지오파트너와 협업 진행하는 쿠킹클래스는 ‘공룡시대 지층케이크 만들기’체험으로 당일 선착순 접수한다. 또한, 진로특강은 1일차 지구 과학커뮤니케이터의 ‘중요한 것은 꺾을 수 있는 용기’, 2일차 문경수 과학탐험가의 ‘우리가 탐험을 즐기면 생기는 일’로 진행되며, 온라인 사전 예약자를 우선으로 한다.

이외에도 셀프가이드 현장탐방, 도전 골든벨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상세내용은 의성지질공원 누리집(www.usc.go.kr/geopark)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이번 행사 개최를 통해 의성국가지질공원 인증추진에 대한 대내외 홍보 및 관심 유도, 지역민들의 지질과학 소양함양 및 과학문화 확산, 인근 지역민들의 방문유도로 지역소비 촉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 등의 효과를 기대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앞으로도 의성군민들의 문화 향유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