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관광여행 문경
2023 문경새재 달빛사랑여행 출발!문경의 청정 자연이 주는 휴식과 달빛 아래 감성적인 체험 전달
▲ 문경새재 달빛사랑여행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문경을 대표하는 야간관광상품인 문경새재 달빛사랑여행 첫 행사가 이번 6월 17일부터 문경새재 일원에서 개최한다.

문경새재 달빛사랑여행은 2005년 처음 시작하여 17년간 문경시의 대표적인 야간관광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으며, 문경의 청정 자연이 주는 휴식과 달빛 아래 감성적인 체험이 어우러져 관광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행사는 매달 보름 가까운 토요일 달빛 아래에서 새재에 담긴 스토리와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꾸려지며, 6월부터 9월까지 총 4회차 운영될 예정이다.

첫 행사는 문경새재 선비의 상 앞에서 출발하여 2관문까지 올라가는 일정으로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옛길박물관·생태공원 탐방 ▲조령원터에서 오미자뻥튀기·오미자 음료, 도토리묵·오미자 막걸리 체험 ▲새재 주막에서 다례 시연 및 떡메치기 체험 ▲교귀정에서 장원급제 3행시 짓기 행사 ▲2관문 앞 약수 체험 및 단체사진 촬영 ▲문경새재 오픈세트장 강녕전에서 작은 음악회, 레크리에이션 등으로 알차게 꾸려질 예정이다. 마지막 순서에서는 장원급제 3행시 짓기 시상 및 기념품 증정으로 마무리된다.

사전 예약은 문경관광진흥공단 문화사업팀 홈페이지(www.mfct.kr) 및 전화로 하면 된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문경을 대표하는 야간관광상품인 만큼 문경에서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홍보하겠고"고 밝혔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