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예천
예천군, 주민화합 친선 체육대회효자면과 충북 단양군 대강면 2도 2면 친선교류 행사 펼쳐
▲ 경북 효자면-충북 대강면 주민화합 친선 체육대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예천군은 6월 16일 효자면 복지관에서 효자면과 충북 단양군 대강면 주민화합 친선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효자면과 대강면은 해발 850m 소백산 저수령을 사이에 두고 있으며 지난 1984년 두 지역 청년회가 배구대회를 연 것을 계기로 첫 교류가 시작돼 1995년부터 마을 주민 모두가 참여하는 2도 2면 친선교류 행사로 발전했다.

특히, 1992년 효자면의 70대 노인이 봄나물을 채취하러 소백산에 올랐다가 실종돼 두 지역 주민들이 함께 도솔봉 일대를 샅샅이 수색한 끝에 구조했으며 이 사건으로 더욱 끈끈한 우정을 나누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김학동 예천군수를 비롯한 김문근 단양군수, 도의원, 군의원, 기관단체장,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해 코로나19로 4년 만에 개최된 체육대회를 축하했으며 효자면 ‘사과꽃밴드’와 지역 가수 이한경씨의 흥겨운 식전 공연이 펼쳐졌다.

이어 대회사, 환영사, 답사, 축사 등 개회식이 진행됐으며 효자면과 대강면은 고향사랑기부제 협약식을 갖고 상호기부를 통해 지역발전과 주민들의 복리증진 등을 강화해나가기로 했다.

오후 1시 30분부터는 주민들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기 위해 배구와 족구 등 경기가 이어져 이곳저곳에서 함박웃음이 터지며 즐거운 축제 분위기가 형성됐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제35회를 맞은 효자면‧대강면 친선체육대회를 진심으로 축하하고 아름다운 소백산 자락의 대자연을 함께 품은 두 면이 오늘 대회를 계기로 더욱 가깝고 뜨거운 정을 나누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