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영주
‘지대넓얕’ 채사장, 영주인성아카데미 강연22일 오후 2시, ‘인문학적으로 사유하고 성장하기’ 진행
▲22일 오후 2시, ‘인문학적으로 사유하고 성장하기’ 진행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영주시는 22일 오후 2시 시민회관에서 채사장 작가를 초청해 ‘인문학적으로 사유하고 성장하기’라는 주제로 6월 영주인성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채 작가는 ‘지적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지대넓얕)’ 시리즈로 인문학 밀리언셀러 작가에 올랐으며 팟캐스트 ‘지대넓얕’과 유튜브 ‘채사장 유니버스’, 북콘서트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지식 정보 전문가’이다.

이번 강연에서는 기술의 발전이 첨단을 달리는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현대인에게 인생의 나침반이 되어줄 인문 고전의 가치와 의미에 대해 고찰할 기회와 내적 성장의 의미 있는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영주아카데미는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채사장 작가의 저서를 소지한 참가자를 대상으로 작가의 사인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김명자 선비인재양성과장은 “이번 강연은 독서·문학·철학 등에 대한 통찰로 인간의 성장에 대해 이야기하는 좋은 시간이 될 것이다”라며 “인생에 대한 인문학적 성찰을 기대하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다음달 27일 오후 2시 시민회관에서 민병철 선플재단 이사장을 초청해 ‘확실한 성공은 우연한 만남에서 이루어진다’라는 주제로 7월 영주인성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