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예천
예천군, 안전골든벨 어린이 퀴즈쇼 예선전학생들의 안전문화 의식을 높이고 생활 속 위험 상황 대처 능력 함양
▲ 2023년 안전골든벨 경상북도 어린이 퀴즈쇼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예천군은 6월 22일 예천초등학교 강당에서 ‘2023년 안전골든벨 경상북도 어린이 퀴즈쇼’ 예선 대회를 개최했다.

경북일보사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관내 초등학교 4학년~6학년 15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열띤 퀴즈 대결을 펼쳤다.

식전 행사로 예천소방서에서 응급처치 교육 및 소화기 사용법 등 소방안전교육을 진행해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예선 대회 금상 1명, 은상 1명, 동상 1명, 장려상 2명을 비롯한 예선통과자 30명은 하반기에 개최될 ‘안전골든벨 경상북도 어린이 퀴즈쇼’ 예천군 대표로 참가한다.

특히, 이날 김학동 예천군수도 참석해 학생들을 격려하고 생활안전사고 상식 문제를 직접 출제해 재미를 더했으며 올바른 생활안전 습관을 길러 각종 안전사고를 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안전골든벨을 통해 재난에 취약한 어린 학생들의 안전문화 의식을 높이고 생활 속 위험 상황 대처 능력을 키워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길 바란다”며 “각종 안전문화 행사 및 캠페인 등을 추진해 ‘안전 예천’을 구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