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청도
청도군, 신선함과 달콤함의 축제! 제1회 ‘복숭아 품평회’ 개최지난 14일 청도군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 청도복숭아명품화연구회(회장 양장모) 주관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지난 14일 청도군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청도복숭아명품화연구회(회장 양장모) 주관으로 제1회 복숭아 품평회를 개최하였다.

▲제1회 ‘복숭아 품평회’ 개최ⓒ국제i저널

이번 품평회는 회원 농가들이 노력과 정성을 다하여 재배한 복숭아로 개최되어 신선함과 달콤함이 어우러진 복숭아의 매력을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자리였다.

제1회 복숭아 품평회를 통해 청도복숭아 명품화연구회원들이 자랑하는 품질 좋은 복숭아를 전시하고 국내 육성 복숭아 품종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하였으며, 시식회를 진행하여 복숭아 품종별 맛과 향을 직접 체험하고 재배기술을 공유하여 회원들의 자질함량을 높일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하였다.

복숭아품평회 시상은 출품 복숭아의 당도, 무게, 향, 색택, 모양 등을 심사하여 대상에 김기해 회원, 금상에 양창식 회원, 은상에 조재원 회원, 동상에 조선이 회원이 선정되는 영예를 차지하였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청도군 복숭아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세계적인 명성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