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대구시의회 대구시
김원규 의원, 대구교육청 직장 내 괴롭힘 근절을 위한 조례안 발의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건강한 조직 문화 조성에 기대

[국제i저널=대구 이연서기자]대구시의회 김원규 의원(교육위원회, 달성군2)이 직장 내 괴롭힘을 근절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자 대표발의한「대구광역시교육청 직장 내 괴롭힘 예방 및 금지에 관한 조례안」이 7월 24일(월) 교육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

▲교육위원회 김원규(달성2)ⓒ국제i저널

최근 우리 사회는 우월적 지위나 관계 등을 남용한 이른바 갑질 등으로 표현되는 직장 내 괴롭힘이 사회 곳곳에서 발생하면서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번 조례안은 직장 내 괴롭힘 근절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자 ▲직장 내 괴롭힘 예방 및 금지를 위한 교육감 등의 책무를 규정하고 ▲직장 내 괴롭힘 피해 직원의 보호 및 지원에 관하여 규정하며 ▲직장 내 괴롭힘 신고센터를 설치할 수 있음을 주요내용으로 담았다.

김원규 의원은 조례안을 통해 “직장은 개개인에게 있어 생계 수단인 동시에 자신의 삶과 꿈을 실현하는 중요한 장소이다”며, “직장 내에서 괴롭힘이 발생하면 개인의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해칠 뿐만 아니라, 조직의 문화와 유대관계를 훼손시키기 때문에 이를 예방하고 금지하기 위한 적극적인 대책이 마련되어야 한다“며 조례 발의 이유를 밝혔다.

이어 김 의원은 “특히, 교육현장에서의 직장 내 괴롭힘은 교육의 질을 저하시키고 학생들의 학습환경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등, 그 어느 곳보다도 심각한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며, “이번 조례 제정으로 모든 직원들이 직장 내 괴롭힘 문제에 적극 대처하고, 직원 간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건강한 직장 문화를 구축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