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의성
'제1회 출향예술인 초대전' 의성에서 열려의성군 안계면 주민자치회 주관, 다양한 예술작품 25이 전시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의성군 안계면 주민자치회가 7월 25일부터 8월 19일까지 안계미술관에서 제1회 출향예술인 초대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주민참여예산 15,000천원으로 올해 처음 개최되며 지역 문화의 거점 공간인 안계미술관에서 출향예술인 22명의 서양화, 동양화 등 다양한 예술작품 25점이 전시될 예정이다.

▲ 제1회 출향예술인 초대전 ⓒ국제i저널

시에 앞서, 7월 25일 오후 5시부터 시작되는 오프닝 행사로 작가와의 만남, 전시해설 등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의성이 고향인 출향예술인들이 참여하여 애향심 고취와 유명 예술인들의 작품전시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가지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대영 안계면 주민자치회 회장은 “안계면 제1회 출향예술인 초대전을 첫 출발로 지역주민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줄 수 있는 기회가 생겨 뜻깊다”고 말했다.

김동보 안계면장은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의성 서부지역의 문화 거점 도시로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주민자치를 더욱 활성화하여 지역 주민들이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