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문경
문경시, 음식점 친절 서비스 향상 교육음식점 친절 서비스 컨설팅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문경시는 지난 7월 28일 시청에서 관내 음식점 영업주와 종사자를 대상으로 친절 서비스 향상을 위한 맞춤 교육을 실시했다.

음식점 친절 서비스 컨설팅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관내 25개 음식점 영업주들이 참여하였으며 고품격 친절도시 문경을 만들기 위한 의식 개선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 음식점 친절 서비스 향상 맞춤 교육 및 컨설팅 ⓒ국제i저널

올해 처음 시도한 「음식점 친절 서비스 컨설팅 사업」은 친절 코칭 전문가가 직접 해당 음식점를 방문하여 ▲손님 응대 요령 ▲위생 ▲정리정돈 ▲복장상태 등 50여 개 항목에 대하여 객관적인 업소 진단을 통한 문제점을 파악하고, 모니터링 결과를 토대로 업소별 1:1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컨설팅은 6월 사전 모니터링을 시작으로 총 3회에 걸쳐 친절과 더불어 청결·정리 수납 맞춤 컨설팅을 진행하였으며, 8월에는 컨설팅 사후평가를 통해 참여 우수업소에 대하여 인센티브도 지원할 예정이다.

장재봉 문경시외식업지부장은 “최근 각종 행사 및 대회 유치로 많은 관광객이 문경의 외식업소를 방문하는 지금, 친절서비스 컨설팅을 준비한 문경시에 감사드리며, 고객 감동! 친절도시 문경의 이미지를 전국에 알리고 관내 음식점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