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울릉도
울릉군청소년센터, 2023년 청소년 자원봉사캠프 개최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활동의 활성화 및 긍정적 인식 제고 위해 마련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울릉군은 지난 4일 울릉군 청소년센터 등에서 관내 중·고등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자원봉사캠프를 진행했다. 이날 청소년 자원봉사캠프는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활동의 활성화 및 긍정적 인식 제고를 위해 마련되었다.

▲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활동의 활성화 및 긍정적 인식 제고 위해 마련ⓒ국제i저널

2023년 청소년 자원봉사캠프는 1·2부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1부는 기념식 및 교육(자원봉사, 안전교육)으로 이루어졌고 2부는 울릉군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최윤정)의 밥상머리 교육, 에코리더(친환경 수세미, 타일 냄비받침)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참여 학생들은 울릉군 “섬의 날”홍보를 위한 영상을 제작하여 울릉군 공식 유튜브 등 SNS에 게재하여 지역에 선한 영향을 펼치며 고향사랑을 실천했다.

또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통해 제작된 학생들의 일부 공예품은 지역의 노인복지시설에 배부되어 따뜻한 사랑의 나눔 실천에도 동참하였다.

남한권 울릉군수는“자원봉사라는 것은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실천해야 하는 우리 생활의 일부분이라고 강조하면서, 청소년 자원봉사 캠프를 통해 앞으로 우리 사회를 이끌어 갈 청소년들이 자연스럽게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