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복지 영주
영주시, 인재육성 위한 ‘끊임없는 기탁’ 행렬영주농업협동조합 2000만 원 기탁, 태진조경건설㈜ 300만 원 기탁, 이대성·황영숙 부부 130만원 기탁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① 영주농업협동조합 2000만 원 기탁

(재)영주시인재육성장학회(이사장 박남서)는 4일 영주농협(조합장 남정순)에서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소중한 마음을 담아 인재육성장학금 20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영주농업협동조합 2000만 원 기탁, 태진조경건설㈜ 300만 원 기탁, 이대성·황영숙 부부 130만원 기탁 ⓒ국제i저널

지난 1972년 설립된 영주농업협동조합은 지역인재육성과 지역사회를 위해 끊임없는 관심을 보여주고 있으며, 2008년부터 시작된 기탁은 총 누적금액이 1억 2458만 원이다.

남정순 조합장은 “지역과 상생한다는 마음으로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이번 장학금이 우리 영주를 빛낼 우수 인재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발돋움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② 태진조경건설㈜ 300만 원 기탁

(재)영주시인재육성장학회(이사장 박남서)는 4일 태진조경건설㈜(대표 황영출)에서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소중한 마음을 담아 인재육성장학금 300만 원 기탁식을 했다고 밝혔다.

태진조경건설(주)은 지난 2007년에 설립돼 조경식재 및 조경시설물 설치공사 등을 하는 지역의 중소 조경 건설업체로서, 지난 2018년부터 시작된 기탁은 총 누적금액이 1100만 원이다.

황영출 대표는 “학업성적이 우수하지만, 생활이 어려워 진학에 곤란을 겪는 학생들에게는 장학회를 통해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된다”며 “우리 회사의 사례가 영주시장학회의 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③ 이대성·황영숙 부부 130만원 기탁

(재)영주시인재육성장학회(이사장 박남서)는 4일 영주1동 새마을지도자인 이대성·황역숙 부부가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소중한 마음을 담아 인재육성장학금 13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대성·황영숙 씨는 폐지 수거로 모은 돈을 2018년부터 꾸준히 장학회에 기탁하며 나눔을 이어오고 있다. 그동안 기탁한 인재육성장학금은 누적 1040만 원에 달한다.

이대성·황영숙 씨는 “지역주민들을 위한 나눔을 행할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며 “폐지 수거에 많은 도움으로 기탁을 가능하게 해준 영주1동 주민분들께 감사하다”고 기탁 소감을 밝혔다.

영주시인재육성장학회 박남서 이사장은 “지역 인재들이 더 큰 꿈과 희망을 가지고 영주의 미래를 이끌어갈 일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내실 있는 장학사업을 펼치겠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