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김천
김천시자원봉사센터 ‘재난안전 가족캠프’가족 안전을 위한 행동요령과 재난상황 대응방법 체험 활동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지난 8월 8일부터 이틀간 관내 초등학생 가정 30가족을 대상으로 ‘재난안전 가족캠프’를 김천스포츠타운에서 실시했다.

▲ 재난안전 가족캠프 ⓒ국제i저널

이날 체험장을 찾은 학생 및 학부모님들은 안전요원의 안내에 따라 각자 구명조끼를 착용, 간단한 교육을 마친 뒤 김천실내수영장 다이빙장에 입수하여 물에 뜨는 영법부터 저체온 방지법, 돌발 상황 발생 시 대처방법 등 생존수영에 대하여 직접 체험했다.

대한적십자 경북지사에서 제공한 이동샤워차량 견학에 이어 찾아가는 재난 안전교실에서는 심폐소생술에 관한 이론 및 체험, 쉘터텐트 설치 및 정리하기 등을 학부모와 함께 참석하여 가족 안전을 위한 행동요령과 재난상황 대응방법에 대하여도 체험했다.

이번 가족캠프에 참가한 학부모님들은 예고 없이 다가오는 재난에 언제라도 대응 할 수 있는 용기를 얻은 것 같은 체험이었다고 입을 모았다.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애서는 가족캠프 체험 뿐 아니라 구성, 지례, 조마, 부항, 증산 일원 등에 자원봉사자 자원으로 참가하여 관내 계곡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안전 교육을 실시하며, 혹시 모를 상처에 바를 수 있는 상비약, 대일밴드 등을 나누면서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주고 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