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구미
구미시설공단, 청소년 승마 진로체험 운영소년들의 진로탐색 기회 및 승마에 관한 적성과 재능 발굴 기회 제공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구미시설공단 구미시승마장은 지난 8월 3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승마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 청소년 승마 진로체험 프로그램 ⓒ국제i저널

이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의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승마에 관한 적성과 재능을 발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신설됐다.

이 날 청소년들은 말 산업 직군과 관련 자격증 소개와 승마산업진로에 대해 상담을 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추가로 말먹이주기, 마필장안, 승마기승 등의 프로그램을 체험함으로써 향후 진로에 대한 다양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체험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승마체험이 생각보다 너무 재밌어서 다음에도 타고 싶다”, “승마에 관련된 직업을 가지고 싶었는데, 진로체험을 통해 결정에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청소년 승마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단순히 일회성 체험에 그치지 않고 매년 방학기간동안 지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구미시설공단 이재웅 이사장은 “승마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미래진로를 탐구할 수 있는 다양한 경험을 해보는 시간이 될 것이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미래승마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