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김천
김천시, 청소년 “일취월짱 High’s Expo”2023년 청소년 어울림마당 High's Expo 선포식 개최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김천시는 오는 8월 19일 김천시청소년문화의 집 야외공연장에서 2023년 청소년 어울림마당 “일취월짱 High’s Expo 선포식”을 개최한다.

김천시청소년 어울림마당 “일취월짱 High’s Expo”는 10년째 열리는 행사로 지역 고등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운영 위원회를 구성, 홍보, 행사 진행 등 행사 전반을 스스로 기획하고 참여하는 문화축제이다.

이날 행사는 청소년들의 개회 선포를 시작으로 관내 고등학교 9개 동아리 팀의 밴드 및 댄스 공연, 9개 동아리의 체험 부스 운영으로 진행된다.

선포식에 앞서 운영되는 체험 부스에서는 기계공학 전시, 로봇 조립, 간이정수기, 바이러스 무드등 만들기 등 행사장을 찾는 시민과 청소년들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 행사를 제공할 예정이다.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여성가족부와 김천시가 주최하고 김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관하는 청소년 여가문화 프로그램이다.

이번 선포식을 시작으로 9월 16일 강변공원, 10월 28일 안산공원 및 경상북도 청소년 페스티벌, 11워 18일 율곡도서관에서 총 5회 공연이 예정되어있다.

참여 대상은 관내 청소년과 시민들이며, 자세한 문의는 김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하면 된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