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전국
합천군, “65세 이상 어르신, 폐렴 무료 예방접종 꼭 챙기세요 !”65세 이상(1958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어르신으로 폐렴구균 23가 다당질 백신(PPSV23)을 한 번도 접종하지 않은 사람 대상

[국제i저널=전 이연서기자]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고령자들의 침습성 폐렴구균 감염증 예방을 위해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사업을 추진중이라고 18일 밝혔다.

▲합천군, “65세 이상 어르신, 폐렴 무료 예방접종 꼭 챙기세요 !”ⓒ국제i저널

우리나라 사망원인 중 폐렴은 암, 심장 질환에 이어 국내 사망원인 3위를 차지하는 질환으로, 면역력이 약한 65세 이상 어르신의 경우 폐렴구균으로 인한 감염에 취약하다. 특히 감염증이 균혈증, 뇌수막염으로 진행될 경우 치명률이 60~80%까지 증가한다.

접종 대상은 65세 이상(1958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어르신으로 폐렴구균 23가 다당질 백신(PPSV23)을 한 번도 접종하지 않은 사람이며, 접종 대상자는 신분증을 지참해 가까운 보건(지)소 및 지정 위탁의료기관을 방문하면 무료로 접종받을 수 있다.

안명기 보건소장은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해 아직 접종을 받지 않은 65세 이상 어르신들은 가까운 접종기관을 방문해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받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