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복지 영양
일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무더위 보양 음식 나눔” 행사관내 취약계층 어르신 130가구 대상으로 실시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영양군 일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삼화, 김성도)는 8월 30일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 130가구를 대상으로 건강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은 보양 음식 나눔 행사를 시행하였다.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 130가구 대상으로 실시 ⓒ국제i저널

이번 나눔 행사는 무더운 여름날 자칫 소외될 수 있는 어르신들에게 무더위를 극복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외지에 있는 자녀들이 자주 찾아오기 어렵거나, 있어도 연락이 끊어져 오랜 시간 홀로 지내온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보양 음식을 전달하고 건강과 안부를 살피는 따뜻한 시간을 가졌다.

소머리 곰탕을 전달받은 김○○(여, 91세) 어르신은 “날씨가 더워지고 혼자 있으니 입맛도 없고 밥을 챙겨 먹는 일이 번거로웠는데 이렇게 먼 곳까지 협의체에서 직접 찾아와 음식을 전해주니 너무 감사하고 든든하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김성도 민간위원장은 “어려운 어르신들께 준비한 보양 음식을 전달해 드리면서 나눔의 봉사에 참여할 수 있어 감사하다.”라며“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협력하여 이웃들과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하겠다.”라고 하였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