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김천
김천시 정책자문단 경제농업분과 회의 개최시정 발전에 실효성 있는 자문 역할 수행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김천시에서는 지난 8월 29일 시청에서「김천시 정책자문단 경제농업분과 회의」를 개최했다.

▲ 김천시 정책자문단 경제농업분과 회의 ⓒ국제i저널

정책자문단 경제농업분과는 지역경제, 농업 분야의 기획과 조정사항을 제안하고 시책을 자문하는 역할을 넘어 시정 발전을 위해 필요한 정책 제안을 수행하는 분과이다.

이날 회의는 분과 단위의 자율적인 운영을 활성화하고 시청 실무지원팀과의 정책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세수 감소에 따른 지자체 투자재원 운영방식의 다각화를 모색하고 김천시 중점 신산업 및 관련 중견기업 투자유치, 소비패턴 변화에 맞춘 농특산품 생산 및 유통 대응방안에 대한 토론이 활발히 이뤄졌다.

또한, 지방소멸 위기에 대응하여 지역대학과 기업 간 연계 강화를 통해 김천형 상생·협력 모델 구축의 필요성을 역설하며, 경상북도에서 추진중인 ‘K-U시티’프로젝트와 연계하여 김천의 전략산업을 중심으로 하는 스마트물류 U-City 조성 등 지역 발전을 위한 분과 위원들의 제안이 줄을 이었다.

엄태성 위원장은 “정책자문단 경제농업분과 위원들의 전문지식을 토대로 지역 정책에 대한 현실적인 대안을 찾고 숙의하는 자문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해 나가겠다”며 의지를 밝혔다.

한편, 김천시 일자리경제과는 정책자문단 경제농업분과의 운영을 활성화하고 위원과 실무부서와의 소통·협력 창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기 위해 필요시 수시로 회의를 개최하여 정책자문단이 시정 발전에 실효성 있는 자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