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경상북도의회 경주
경주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 간담회 개최 및 현장방문농어업회의소 임원진 감담회에 이어 청년마을 사업 현장 방문

[국제i저널=경북윤혜진 기자]경주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위원장 이락우)는 30일 오전 농어업회의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개최하고 오후에는 청년마을 사업현장을 방문했다.

▲ 농어업회의소 임원진 감담회에 이어 청년마을 사업 현장 방문ⓒ국제i저널

먼저 경제산업위원회는 경주시 농업인회관에서 경주시 농어업회의소 임원진, 관계 부서 직원과 간담회를 개최해 농어민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주요 농어업정책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간담회에서는 농어업 경쟁력 강화, 농어가 소득증대, 농어가 일손 부족 해소, 농어민 사기 진작 등 농어업 발전 방안에 대해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락우 위원장은 “이번 간담회가 농어업 정책 개발에 현장의 목소리를 담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 면서 “ 간담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이 실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어 경제산업위원회는 감포읍에 조성된 청년마을 만들기 사업의 후속으로 진행되는 청년마을 공유주거 조성사업 현장을 둘러보고 사업계획을 청취했다.

위원들은 청년마을이 잠시 스쳐 지나가는 곳이 아니라 경주시 청년인구 유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장기적인 방안 마련도 당부했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