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대구시의회 대구시
대구 달서구의회 경제도시위원회, 전남 순천ㆍ여수시 일원 비교견학도심 속에서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환경 조성 방안을 모색

[국제i저널=대구 윤혜진 기자] 달서구의회 경제도시위원회(위원장 강한곤)는 의정역량 강화와 우수 사례 벤치마킹을 통한 달서구 지역발전 방안을 모색하고자 지난 8월 30일~31일 전남 순천ㆍ여수시 일원으로 비교견학을 다녀왔다고 밝혔다.

▲대구 달서구의회 경제도시위원회, 전남 순천ㆍ여수시 일원 비교견학 ⓒ국제i저널

30일에는 국제정원박람회가 개최되고 있는 순천만국가정원을 방문하여 박람회와 정원 조성에 관한 브리핑을 청취하고 현장을 둘러보며 도심 속에서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환경 조성 방안을 모색하였다.

31일에는 국내 최초의 환경 특화도서관인 여수시립환경도서관을 방문하여 환경 관련 작품을 테마 전시하는 환경홍보전시관을 둘러보았고, 지난 8월 4일 개관한 전남권 최초의 반려동물문화센터인 순천반려동물센터를 방문하여 달서구에서 추진 중인 달서 반려견 놀이터의 활용 방안에 대하여 관계자들과 의견을 교환하였다.

그 밖에도 여수국가산단전망대와 여수해상케이블카, 순천 청수정을 방문하여 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활용할 수 있는 자원 발굴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강한곤 위원장은 “이번 견학을 통해 의정역량을 강화하고 달서 반려견 놀이터 등 달서구에서 추진 중인 사업에 대하여 벤치마킹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내실 있는 의정활동을 통해 달서구 지역발전에 앞장설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