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성주
성주군, 2023 경북 식품박람회 참가지역 식품의 우수성을 알리다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경북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지역의 우수한 식품업체 6개소가 지난 1일 ~ 3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열린‘2023 경북식품 박람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2023 경북식품박람회ⓒ국제i저널

식품박람회는‘경북식품의 혁신, 세계의 경계를 넘다’라는 주제로 23개 시·군(군위군 포함)에서 참가해 우수 제조 가공식품을 선보였으며,

성주군은 발효부문 명인이 만드는 참외조청·도라지조청 제조업소 고띄마실(대표 이계자), 참외청·참외빵·참외잼 제조업소 참샘영농조합법인(대표 김영옥), 미숫가루·콩가루·전분가루 제조업소 삼진식품(대표 김민철)이 참가해 지역 제품의 우수성을 알렸다.

쇼케이스관에는 시대 변화의 흐름에 맞춘 건강식(버섯맛포, 버섯밥 밀키트, 참외쉐이크)과 디저트(성주참외초콜릿, 젤리홀릭참외망고)제품을 전시했다.

GB김밥관에는 로컬재료를 이용한 새로운 김밥 전시 및 김밥 퍼포먼스로 성주군은 성주친환경쌀에 상추소스를 곁들인 성주부추 및 참외를 이용한‘성주술지게미발효참외주박장아찌김밥’으로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성주군 관계자는 “이번 경북 식품박람회를 통하여 성주군 식품 및 제조·가공업소의 우수성을 알리고, 특히 해외바이어 수출 상담회는 지역 식품이 세계의 경계를 넘어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가 되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