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복지 영양
영양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엄마학교 제1기 졸업식 ·제2기 입학식 성료자녀를 위한 다문화 엄마들의 당당한 도전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영양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9월2일 10시 다문화센터 교육장에서 ‘영양다문화엄마학교 제1기 졸업식·제2기 입학식’을 열어 7명의 졸업생(베트남 5명, 중국 2명)을 배출하였으며 새로운 입학생 7명을 맞이하게 됐다.

▲자녀를 위한 다문화 엄마들의 당당한 도전 ⓒ국제i저널

이날 졸업·입학식에는 엄마학교 교육생 및 가족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제1기 다문화엄마학교 졸업생은 올해 3월에 입학하여 5개월간 초등학교 교과 7개 과목(국어, 수학, 과학, 사회, 역사, 도덕, 실과)을 온라인(90%)과 오프라인(10%) 수업으로 진행하고 일과 집안일을 병행하며 바쁜 일정 속에서도 초등학교 자녀의 가정 학습을 담당하며 학교 교사와 소통하여 자녀의 교육을 챙기는 ‘엄마 역할을 하는 엄마’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이날은 졸업증서와 함께 성적우수자 이*화(최우수상, 중국), 조*주(우수상, 베트남), 왕**에(우수상, 중국)에게 상장과 상금이 수여되었으며 가정학습지도 우수상 및 적극참여상 등을 시상했다.

또, 9월부터 수업에 참여하게 될 2기 입학생들은 서류심사 및 한국어 평가, 면접을 통해 7명의 신입생이 선발되었으며 향후 진행될 교과과정을 간략하게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화 졸업생 대표(중국)는 “엄마 학교에서 5개월이라는 시간은 학습 능력뿐만 아니라 사회 구성으로서 자신감도 키워준 뜻깊은 시간이었고, 아이들을 이해하고 가르칠 수 있게 해준 행복한 시간이었다”라며 “또한 나를 찾는 행복 그 자체였다. 아이들을 키우며 배우긴 쉽진 않았지만, 응원해준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선정 센터장은 “다양한 현장에서 잘 적응하고 있는 다문화엄마학교 졸업생과 입학생들이 초등학교 교육과정을 통해 자녀들이 학습지도를 책임지는 엄마로 잘 성장하길 바란다”라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