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울릉도
울릉교육지원청 울릉초, 울릉읍사무소 공무원을 만나다울릉초, 우리 마을 이야기 프로젝트로 울릉읍사무소 공무원 인터뷰 실시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울릉초등학교(교장 오정선)는 8월 31일 우리 마을 이야기 프로젝트 일환으로 울릉읍사무소에 방문하여 울릉읍사무소 공무원들에게 인터뷰 및 민원 업무 처리 체험을 하였다.

▲울릉초, 우리 마을 이야기 프로젝트로 울릉읍사무소 공무원 인터뷰 실시 ⓒ국제i저널

울릉초등학교는 2023학년도 경상북도교육청 연구원 공모사업으로 ‘우리 마을 이야기 쓰기 학교’에 지정되어 학급 프로젝트 및 우리 마을 이야기 쓰기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31일 울릉초등학교 2학년 학생들은 미리 준비해 온 질문으로 울릉읍사무소 공무원분들에게 인터뷰를 진행했다. 더불어 울릉읍사무소에서 준비한 등본 발급 체험 및 주민등록증 안내, 맞춤형 복지에 대한 안내 등을 받았다.

울릉초등학교 2학년 학생 고하민은 “울릉읍사무소를 처음 방문하였는데, 공무원분들이 울릉읍을 위해 어떤 일을 하시는지 알게 되었다. 울릉읍 사무소 공무원분들께서 반갑게 맞이해 주셔 다음에 뵈면 반갑게 인사드리고 싶다.”라고 이야기하였다.

울릉초등학교 교사 도예린은 “울릉읍사무소 공무원들과 함께 면담하는 시간을 통해 학생들이 우리 마을에 대한 관심과 우리 마을을 위해 노력하는 분들에 대한 고마움을 가지게 되었다.”라고 이야기했다.

울릉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활동 및 행사 진행을 통해 아이들이 지역민으로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