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성주
제1회 고향사랑기부제 박람회 참가, 성주 홍보관 운영고향사랑기부제 홍보부스 운영, 우수 답례품 전시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성주군은 제1회 고향 사랑의 날을 기념해 2일부터 4일까지 고양시 일산 킨텍스 제2전시관에서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열린 전국 고향사랑기부제 박람회에 참가해 성주홍보관을 운영하고 성주군과 고향사랑기부제를 홍보했다.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부스 운영, 우수 답례품 전시ⓒ국제i저널

고향의 가치와 소중함을 되새기고 고향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기 주소지 이외의 지방자치단체(고향 등)에 기부하면 기부자는 세제 혜택과 기부액의 30% 이내에서 답례품을 제공받고 지자체는 이를 주민 복리증진 기금으로 사용하는 제도다.

이번 박람회 행사에는 전국에서는 220여개 지방자치단체, 경북에서도 22개 지방자치단체가 참가해 각 지방자치단체 홍보와 고향사랑기부제를 홍보하고, 고향사랑 기념식 및 걷기 행사 등을 하였다.

성주군은 홍보부스를 설치해 성주참외, 참외잼세트, 백말순 등겨장, 금실면, 수미담 유과, 참외초콜렛 등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을 전시해 품질의 우수성과 차별성을 알렸고, 홍보부스를 찾은 관람객들에게 참외시식과 참외인형키링, 참외장바구니, 핸드폰 스트랩고리 등을 제공하여 관람객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박람회 기간 동안 홍보관 영상매체를 이용해 성주군 고향사랑기부제 응원영상과 성주관광 홍보영상을 송출해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을 응원하고 성주관광 홍보에도 한몫을 하였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고향사랑기부제 박람회 기간 중 성주군에 관심을 갖고 우리군 홍보관을 찾아 준 많은 분께 감사하다"라며 "성주군은 앞으로도 다양한 홍보 방법을 통해 기부금 모금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