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울릉도
울릉군청 국고보조금 시스템 실무 교육 실시한국재정정보원 주재 관내 공무원 및 민간보조사업자 위해 맞춤형 교육 실시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울릉군과 한국재정정보원이 손을 잡고 국고보조금 교육을 지난 4일(월) 부터 6(수)일 3일간 한마음회관 정보화 교육장에서 약 50명의 공무원 및 민간보조사업자를 대상으로 시행되었다.

▲ 한국재정정보원 주재 관내 공무원 및 민간보조사업자 위해 맞춤형 교육 실시 ⓒ국제i저널

한국재정정보원은 2016년에 개원하여 국고보조금 관리 등 재정업무 전반을 e나라도움을 통해 지원하는 공공기관으로, 국고보조금의 올바른 집행 및 정산, 부정수급을 방지하기 위해 여러 교육 과정을 진행 중이다.

이번 교육은 지난 3월 실시한 이론 교육에 이어 국고보조금 시스템(e나라도움) 위주의 실무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특히 민간보조사업자 대상 교육을 별도로 개설하여 IT 취약계층 어려움을 해소하였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시스템을 통해 정산·교부하는 국비사업이 증가함에 따라 담당 공무원들이 업무의 어려움을 호소하는데 이런 교육을 진행해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한다.”라며 또한 “민간보조사업자 강의를 별도로 개설하여 민간보조사업자의 행정 업무 역량이 강화된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 울릉군에서는 이런 기회를 자주 만들어 담당 공무원의 고충을 해소하겠다.”라고 말했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