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울릉도
자유·평화·번영의 통일 한반도 시대를 위한 힘찬 발걸음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울릉군협의회 제21기 출범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울릉군협의회(회장 정성환)는 9월 11일 오후 16시 울릉군청 제1회의실에서 남함권 군수, 제21기 자문위원 등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1기 출범식 및 3/4분기 정기회의를 성황리에 마쳤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울릉군협의회 제21기 출범 ⓒ국제i저널

이날 행사는 1부 출범식에 이어 2부 정기회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1부 출범식에서는 ▲국민의례 ▲의장(대통령) 영상 메세지 상영 ▲개회사 ▲협의회 구성 보고 ▲위촉장 전수 ▲자문위원 선서 ▲평통 기 전달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 되었으며, 2부 정기회의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안내 동영상 시청 ▲협의회 임원 인준 ▲활동방향 및 사업 계획 보고 순으로 진행되었다.

정성환 협의회장은 취임사를 통하여“자유‧평화‧번영의 한반도로 나아가는데 자문위원 한 사람 한 사람이 평화통일의 개척자로써 큰 역할을 해해달라”며“평화통일 기반조성의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노력하자”며 힘찬 의지를 전했다.

남한권 군수는 축사를 통해“민주평통 울릉군협의회 대행기관장으로서 남북 평화통일에 대한 공동의 꿈을 함께 키워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종전선언과 한반도 평화프로세스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자문위원들이 평화통일의 전령사가 돼 달라”며 21기 협의회 출범을 축하했다.

한편, 민주평통 제21기 울릉군 자문위원은 36명(지역직 8명, 직능직 28명)으로 남성 24명, 여성 12명으로 구성되었고, 임기는 2년(2023.9.1. ~ 2025.8.31.)으로 임기동안 지역사회의 통일 여론 수렴과 통일기반 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