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성주
성주군, 안전하고 행복한 추석 명절 보내세요!추석대비 전통시장, 합동 안전점검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성주군은 추석 명절을 맞아 군민들의 이용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는 성주 전통시장에 대해 지난 12일 민관 합동으로 안전점검 및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성주군, 안전하고 행복한 추석명절 보내세요ⓒ국제i저널

이번 점검은 성주군‧유관기관‧민간전문가 합동으로 안전점검반을 구성하여 건축·소방‧전기‧가스·승강기분야에 대하여 내실 있고 꼼꼼하게 점검을 실시했다.

군은 △위기관리매뉴얼‧비상연락망 관리상태 △시설물 주요구조부의 손상‧균열, 누수 등 결함 △누전차단기 등 전기시설의 정상 작동여부 △비상시 피난 안내도‧유도등 설치 여부, 소방시설 관리상태 △승강기의 비상 운전 작동 상태 등을 집중 점검했다.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조치하였으며, 긴 추석 연휴동안 시장상인회에 자율안전점검을 당부했다. 또한, 군은 정기적으로 유관기관과 협업하여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지역민들과 시장 상인들이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전통시장을 지켜나갈 수 있도록 성주소방서와 합동으로 화재발생시 행동요령을 홍보하며 화재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추석 명절을 맞아 많은 지역민 및 관광객들이 찾는 전통시장을 사전점검으로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며 “시장 상인들도 자율안전점검에 동참해 화재, 붕괴 등 안전사고 예방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