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전국
한국도로공사, 한국교통안전공단 등과 ‘교통안전 땡큐! 얼라이언스’ 출범… 교통문화 선진국 도약을 위해 맞손출범식을 통해 대국민 교통안전 실천의지 표명…선진 교통문화 정착 기여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한국도로공사(사장 함진규)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용복),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이주민)은 13일 서울 GS타워에서 교통문화 선진국 도약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도로교통 유관기관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통안전 땡큐! 얼라이언스’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출범식을 통해 대국민 교통안전 실천의지 표명…선진 교통문화 정착 기여 ⓒ국제i저널

‘교통안전 땡큐!’는 출범식 슬로건인 ‘교통사고 땡! 국민안전 큐!’의 약자이며, 얼라이언스는 교통안전의식 향상과 교통문화 개선을 위해 한국도로공사, 한국교통안전공단, 도로교통공단, 전국화물자동차운송사업연합회 등 총 12개 회원사로 구성된 연합체이다.

이날 행사는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출범 축하영상, 얼라이언스 소개, 기관별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국민생명을 지키기 위한 공동실천 대국민 선포도 병행되었다.

공사는 출범식을 계기로 향후 얼라이언스 공동 실무위원회를 구성해 대국민 교통문화 개선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대표적으로 교통안전 합동 캠페인, 교통안전의 날(매월 4일) 등의 현장행사를 공동으로 추진하고, 음주운전 방지 장치 장착 의무화와 보행자 안전대책 강화를 위한 법·제도 정비도 추진한다.

이밖에도 교통안전 홍보 교육자료 제작 및 교통안전 데이터 공유와 교통법규 위반차량 합동단속도 함께 진행 할 예정이다.

함진규 한국도로공사 사장은 “금일 출범식을 시작으로 우리의 교통안전 의식을 되돌아보고 선진 교통문화를 확고히 뿌리내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얼라이언스를 바탕으로 교통안전 의식을 한층 높일 수 있는 새로운 실천방안을 도출해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 일에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권용복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은 “우리나라 교통사고 사망자 수는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지만 아직 OECD 회원국 중 중하위권에 머물러 있다”며 “협의체를 통해 교통안전 기술과 정보를 교류하고 사고 예방을 위해 적극 노력하여 얼라이언스 출범이 우리나라의 선진 교통문화 장착을 위한 새로운 도약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