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성주
성주군 이영택 문화관광해설사, 2023년 경상북도 스토리텔링 경진대회 금상 수상명품 관광 해설과 함께 군 관광자원 홍보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지난 9월 18일 경북 청송에서 열린 ‘2023년 경상북도 문화관광해설사 역량 강화 스토리텔링 경진대회’에서 성주군 이영택 문화관광해설사가 금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2023 경북 스토리텔링경진대회 금상수상-문화해설사 이영택님ⓒ국제i저널

이번 스토리텔링 경진대회는 2023 경상북도 문화관광해설사 역량 강화 워크숍에서 경북 문화관광해설사 약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으며, 각 지역의 문화관광자원을 발굴·홍보하고, 해설사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스토리텔링 경진대회에서 성주군 이영택 문화관광해설사는 ‘북비’를 주제로 하는 명품 해설로 역사 깊은 성주의 문화를 알려 경상북도 시·군 참가자 중 금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으로 이영택 해설사는 향후 개최되는 '전국 문화관광해설사 스토리텔링 경진대회'에 경상북도 대표 참가 자격을 얻게 된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우리군 문화관광해설사의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최근 성주 관광이 급부상하고 있는데, 관광의 최일선에서 노력하시는 문화관광해설사들이 계셨기에 가능했고, 앞으로도 지역발전에 최선을 다해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밝혔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