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예천
2023 한농연 신도시 추석맞이 농산물 대축제!지역 농업인과 신도시 입주민들이 함께 상생하는 축제의 장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예천군에서는 한국후계농업경영인 예천군연합회가 오는 23일부터 이틀간 추석을 맞이해 ‘2023 한농연 신도시 추석맞이 농산물 대축제’를 개최한다.

▲ 2022 한농연 신도시 추석맞이 농산물 대축제 ⓒ국제i저널

이번 축제는 호명신도시 메가박스 영화관 뒤 걷고 싶은 거리에서 진행되며, 행사장에서는 추석에 필요한 다양한 제수용품과 선물세트 등을 구매할 수 있고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거리도 마련된다.

한농연 예천군연합회는 올봄부터 이상기온으로 냉해, 우박, 집중호우 등 어느 해보다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지역 농업인들에게 응원을 전하고자 추진됐다.

전명화 회장은 “올해 이상기후로 인해 지역 농업인들에게 많은 어려움이 있으나, 그 어려움을 극복하고 수확의 기쁨을 신도시 주민들과 함께 나누고자 축제를 준비했으니, 주민들이 많이 참여해 축제를 즐겼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권용준 농정과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지역 농업인과 신도시 입주민들이 상생하고 함께하는 즐거운 축제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농연 예천군연합회는 지난해 신도시아파트입주자대표회와 도농상생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예천농산물축제, 문화페스티벌, 농특산물 직거래행사 등 원도심과 신도시를 오가며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