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김천
김천 누리 소통망 캐릭터 김오삼 응원합니다!‘제6회 우리 동네 캐릭터 대상’ 본선에 진출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김천시 누리 소통망 캐릭터인 김오삼이 「제6회 우리 동네 캐릭터 대상」 본선에 진출했다.

▲ 김천시 누리 소통망(SNS) 캐릭터인 김오삼 ⓒ국제i저널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제6회 우리 동네 캐릭터 대상’에는 137개의 공공캐릭터가 참가했으며 전문가 7인의 엄격한 평가를 거쳐 30개의 캐릭터가 본선에 진출했다.

특히, ‘김오삼’은 경상북도 내 캐릭터 중 유일하게 본선 진출하여 김천시 누리 소통망 캐릭터의 저력을 보여주었다.

본선은 국민투표와 전문가 심사, 서면 평가로 이뤄지며, 국민투표는 10월 20일까지 우리 동네 캐릭터 대상 누리집에서 참여할 수 있다. 김천시는 누리 소통망 캐릭터 홍보와 투표 참여 독려를 위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오삼이 인형 열쇠고리, 포스트잇, 탈부착 스티커를 제공한다.

이에 김천시는 지난 21일 김천대학교를 시작으로 다가족한마음운동회, 청소년 일취월짱 행사, 김천스포츠타운 배구 경기 등 곳곳에서 김천시 누리 소통망 캐릭터인 김오삼을 알리고 우리 동네 캐릭터 대상 본선 투표를 독려하는 현장 홍보를 진행 중이다.

또한 10월 14일부터 이틀간 서울 용산 어린이정원에서 열리는 우리 동네 캐릭터 대상 축제에서 행사 부스를 운영하며 김천시 누리 소통망 캐릭터인 김오삼을 전국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