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상주
상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의 날 캠페인정신질환자에 대한 인식개선 홍보 및 정신건강의 중요성 환기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상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0월 5일 북천시민공원 야외음악당 앞에서 상주시민을 대상으로 정신건강의 날(10월 10일) 기념 캠페인 ‘마음에 물들다’ 행사를 진행했다.

▲ 정신건강의 날 캠페인 ⓒ국제i저널

이날 행사는 정신질환자에 대한 인식개선을 홍보하고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환기시킬 기회를 갖고자 ‘해소해’, ‘따뜻해’, ‘궁금해’, ‘함께해’ 등 4가지 정신건강 콘텐츠관을 운영했다.

각 콘텐츠관에서는 추억의 오락실 게임, 프리허그 등을 통해 시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스트레스 해소의 기회를 제공했으며, 버스킹 공연 및 경품추첨으로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이끌어냈다.

이와 함께 공연을 관람하는 시민들에게 LED풍선을 배부하여 잔디밭 위의 별빛 물결 장관을 연출하기도 했다.

이주원 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과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요즘,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스스로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의 마음건강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상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자살 예방 사업 및 중증 정신질환자 사례관리, 주간 재활프로그램, 정신건강 무료상담 및 검사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054-536-0668로 문의하면 된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