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성주
성주군,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노인복지 유공자 21명 표창 수여, 노래자랑 개최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성주군은 10월 11일(수) 오전 10시, 성주 별고을체육관에서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노인의날 기념식ⓒ국제i저널

(사)대한노인회 성주군지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기념식에는 이병환 성주군수를 비롯해 군의원, 관내 기관 및 사회단체장, 대한노인회 관계자와 읍면 경로당 회장·총무 등 7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성주군 노인회 프로그램을 통해 배운 장구 연주와, 댄스스포츠, 라인댄스를 선보인 어르신들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1부 기념식에 이어 읍면 경로당 회장단들의 노래자랑과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되었다.

기념식에서는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비롯 그동안 지역에서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 헌신해 온 모범노인, 노인복지기여자, 공무원 등 유공자 21명에 대한 표창이 수여되었다.

특히 기념식 후 진행된 노래자랑에서는 참가자들의 가수 못지않은 노래 실력과 읍면별 열띤 응원으로 행사의 열기를 더했다.

(사)대한노인회 성주군지회 이재복 회장은 기념사에서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존경받은 어른이 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병환 성주군수는 “살아오신 만큼의 경륜과 지혜를 함께 가지신 어르신들을 공경하는 자세로,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