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안동
2023 안동 길거리 과학마당 개최‘신기한 과학의 세계로 빠져 보자’ 주제로 열려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안동시는 온 가족이 함께 과학을 즐기고 소통하는 과학문화 축제‘2023 안동 길거리 과학마당’을 10월 14일부터 15일까지 웅부공원에서 개최한다.

▲ 안동 길거리 과학마당 ⓒ국제i저널

이번 행사는 ‘신기한 과학의 세계로 빠져 보자’라는 주제로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과학을 체험하며 흥미와 호기심을 키울 수 있도록 과학 탐구 체험마당, 어울림 한마당 2개의 테마로 진행된다.

과학탐구 체험마당은 간이 천체망원경, 미니 회전목마 및 인체구조모형 만들기 등 생활 속에서 발견되는 재미있는 현상을 과학 원리로 체험할 수 있는 28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각 부스에는 아이들이 손으로 직접 만들고 몸으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실험과 체험활동이 준비되어 있으며 과학 교사의 알기 쉬운 설명과 함께 과학적 원리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

또한, 어울림 한마당은 관람객 모두가 참여하는 과학상식 퀴즈 행사로 과학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과학문화를 확산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안동시 투자유치과 관계자는 “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미래 주역인 어린이, 청소년들이 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소양을 키우고 미래 꿈을 키워나가는 인재로 성장할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