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복지 청송
청송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LG이노텍 소재부품 과학교실 운영‘주니어소나무교실-소재부품 과학교실’ 총 5회기에 걸쳐 진행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청송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LG이노텍에서 운영하는 ‘주니어소나무교실-소재부품 과학교실’을 총 5회기에 걸쳐 진행했다.

▲‘주니어소나무교실-소재부품 과학교실’ 총 5회기에 걸쳐 진행 ⓒ국제i저널

‘주니어소나무교실-소재부품 과학교실’은 LG이노텍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연계하여 과학교육에 관한 접근성이 떨어지는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과학교육을 실시하고 인프라를 지원함으로써 과학교육 빈부격차를 해소하고 미래 과학 인재를 양성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1주차 쉽게 배우는 반도체 세상, 2주차 직접 만들어 보는 친환경 전기자동차, 3주차 신재생 에너지에 대해 들어 보셨나요? 4주차 블루투스 스피커로 알아보는 무선통신, 5주차 가상세계 구현을 위해 필요한 광센서 기술을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함께 만든 완성품을 작동시켜보며 성취감을 느끼고 과학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은 “예전에 만들었던 과학키트 보다 만들기 쉽지만 품질이 우수하고 핵심원리를 이해하기 좋았다.”며, “완성품으로 친구들과 다양한 놀이를 할 수 있어 더욱 재밌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활동이 청소년들에게 과학 분야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활동을 제공하여 건전한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