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김천
2023 김천 포도 축제 성공적 개최“팜&컬쳐 페스타”와 “김천 하늘 여행 열기구 페스티벌” 함께 개최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김천시는 지난 10월 13일부터 김천종합스포츠타운 주차장 일원에서 열린 “2023 김천 포도 축제”가 전국 각지의 방문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15일 성공리 완료됐다고 밝혔다.

▲ 2023 김천 포도 축제 ⓒ국제i저널

김천시 주최, 김천 포도회· 김천 포도 축제 추진위원회가 주관한 이번 축제는 13일 저녁 홍성구 김천시 부시장과 김희수 김천포도회장, 송언석 국회의원, 이명기 김천시 의장 등의 개막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막을 올리고 김천 포도 품평회 시상식과 김천 포도 전국 가요제와 가수 안성훈의 축하공연으로 이어졌다.

또한 매일 ‘포도둑을 잡아라’와 ‘보물찾기’, 포도 놀이터 등은 축제에 활력을 불어넣었고, 둘째 날 저녁 샤인콘서트는 가을밤을 만끽하기 좋은 노래들로 방문객들의 발길을 붙잡았다.

마지막 날에는 어린이와 어른,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이야기가 있는 비눗방울 공연으로 큰 재미를 더했다.

특히 이번 축제에는 “팜&컬쳐 페스타”와 “김천 하늘 여행 열기구 페스티벌”과 병행 개최하여 더욱 다양한 볼거리와 색다른 경험을 제공했다.

김희수 김천포도회장은 “축제 기간 많은 관람객이 찾아주셔서 깊은 감사의 말씀 드린다. 부족한 부분도 있었지만 보완해 가면서 더 나은 포도 축제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또한, 김천의 포도가 전국 최고의 포도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홍성구 김천 부시장은 “바쁘신 일정에도 김천 대표 축제에 참석해 주신 내빈들에게 감사드리고, 포도 주산지인 김천에서 맛있는 포도 많이 드시고 보고, 느끼고, 참여하면서 함께 축제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